본문 바로가기

우연한 소비

두부유부초밥 만들기 자취생간단요리로 추천

반응형

두부유부초밥만들기, 자취생초간단요리로 추천해요

풀무원새콤달콤유부초밥, 종가집두부

 

예전에 나혼자산다에서 화사가 다이어트 음식으로

유부초밥에 밥을 대신해서 두부로 유부초밥을 만든 것이

화제가 되었었죠

 

한 번 해먹어봐야지 생각만하다가 마트에 갔을 때 문득

생각나서 유부초밥재료와 두부를 사왔어요

진짜 금방 만들어져서 집에서 저녁에 뭐 해먹기 귀찮을 때

간단히 만들어 배채우기 좋아요

 

0. 준비물

- 유부초밥 재료, 두부 1모

- 면포(집에 있을 경우, 없으면 없는대로 만들 수 있음)

 

 

저는 풀무원새콤달콤 유부초밥을 구매했어요

안에 유부 2통,초밥소스 2개, 참깨야채볶음이 각 2개씩 들어있어요

 

그래서 총 2번 해먹을 수 있어요

 

두부1모에 유부1통 초밥소스1개 참깨야채볶음1개씩 하니
남지도 않고 딱 맞게 14개 만들어지더라구요 ㅎㅎ

 

 

1. 두부 물 빼기

 

일단 두부를 팩에서 꺼내서 물에 한 번 헹굽니다.

그 다음에 두부를 면포에 감싸서 두부의 물을 빼주는

과정을 거칩니다.

제가 처음에 해먹을 때 두부에 물을 빼주지 않은

상태로도 해먹어봤는데 물기가 많아서 좀 촉촉한

유부초밥이 되어요 ㅋㅋㅋ 먹거나 만드는데 크게

지장이 있지는 않았어요

 

살짝 으깨준 상태에서 물을 짜면 더 잘나와요!

촉촉한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물을 완전히 빼기 보다

살짝 남겨두는게 좋을 것 같아요 ㅎㅎ

 

 

2. 물을 빼준 두부에 소스, 깨 붓기

물을 빼고 숟가락으로 두부를 충분히 더 으깨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유부초밥재료에 들어있던 소스와

깨, 야채볶음을 뜯어서 넣어주고 섞어줍니다

 

저는 그냥 숟가락으로 섞어주었어요 ㅎㅎ

 

 

3. 유부에 물 살짝 빼주기!

유부에 물기가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한 번 꾹 짜주고 난 다음에 준비 해주었어요

이 상태에서 유부에 담아주기만 하면 끝!

 

저는 만들면서 2~3개 정도 집어먹었어요

정말 몇 분 안걸려서 집에 유부초밥 재료 사놓고

귀찮을 때 해먹으면 꿀맛인 두부유부초밥!

 

(딱 14개 나오는데 만들 때 먹어버려서 사진에는

몇 개 비었어요 ㅎㅎㅎ )

 

자취생간단요리로도 추천 드려요

먹고 난 이후에 속도 편해서 좋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