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연한 소비

총각네 국산검은콩 무가당두유 추천해요

반응형

대학교 다닐 때, 의료박람회를 갔다가 두피관련 의료기기 업체에서 두피를 확대해서 볼 수 있다고 해서 봤다가 정말 충격을 먹었었답니다. 머리카락이 모공 하나에 2~3개가 나고 꽉 조여져 있어야 하는데 저는 나이에 비해 구멍도 넓어져 있는 데다가 머리카락 마저 촘촘하게 나지 않아서 좌절 했던 적이 있었어요 OTL.. 

 

그러던 와중에 이영자님이 지금도 건강하게 모발을 유지하는 비결로 검은콩을 드셨다고 하고, 최근에 읽고 있는 책에서도 우유보다는 두유가 안전성이 높다는 말에 아침에 두유를 하나씩이라도 챙겨 먹으려고 하고 있답니다. 

저는 총각네 두유라는 제품을 1년 넘게 꾸준히 구매해서 먹고 있는 중이고, 무가당 제품을 먹고 있어요. 검은색 파우치가 검은콩을 연상시키네요 ㅎㅎ

 

 

재구매를 하는 이유는 ? 


1. 고객의 반응을 반영한다
두유 개수에 맞게 빨대 제공 → 빨대 여부 선택 가능하도록 함 → 빨대 제공 중단

여기서 구매하는 가장 큰 이유라고 할 수 있겠네요. 요즘 플라스틱이 환경문제로 대두되며, 바다생물들, 특히 거북이 코에 빨대가 끼여서 신음하는 사진을 본 이후로는 빨대 사용을 자제하려고 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처음에 구매할 때는 빨대가 제공되는지도 몰라서 한 뭉치 빨대가 같이 와서 너무 당황스러웠거든요. 혹시나 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상품은 괜찮아서 계속 구매를 하고 싶지만 이러한 이유로 구매를 중지해야 할 것 같다고 리뷰나 Q&A 게시판을 통해서 목소리를 내주시는 분들이 계셨어요.


회사 입장에서는 빨대를 원하는 고객 층이 있기 때문에 쉽사리 포기하기 쉽지 않았을 거고, 또 빨대를 원하지 않는 고객을 위해 공정을 추가하는 것도 인건비 등의 문제로 쉬운 문제는 아니었을거에요. 구입해서 먹던 어느 날, 회사측에서 빨대를 선택 가능하도록 하는 옵션을 추가해주었더라구요 ㅎㅎ 정말 반가웠고, 꾸준히 여기서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었답니다. 때때로 유통하는 업체에 따라 가격이 낮은 곳에서 주문하면 선택을 하지 않아도 빨대가 오긴 했지만...ㅎ그리고 최근에 다시 주문 할때 보니 2020년 1월 생산부터는 빨대 제공을 중단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답니다. 한국에서는 빨대에 대한 재활용 규정이 정해진 게 없어서 재활용이 되지 않고 있다고 알고 있거든요 ㅠㅠ 현명한 소비자 분들과 이것을 지나치지 않고 반영하려 노력한 회사의 좋은 결과물이었다고 생각해요.


2. 국산 검은 콩으로 만들었다.
한국의 경우 콩의 자급률이 높지 않고 대다수 수입산에 의존하고 있는데, 수입산 콩 중에 GMO(유전자변형식품)유해성에 대해서는 아직도 의견이 분분한데다가, 현재 법령상 GMO로 가공되어 만들어진 것에 GMO 표시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소비자로써 상품을 선택할때 이것에 대해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총각네 두유의 Non-GMO 시험성적서를 보고 안전성에 대해 믿을 수 있다고 판단하여 구매하게되었어요.  

3.제품의 옵션이 다양하다(다양한종류, 가당/무가당 상품의 존재)
두유가 특유의 부드럽고 달달한 맛과 포만감이 있어서 간단하게 간식으로도 많이 드시죠? 저는 어렸을 때 단 걸 무척 좋아했었는데 나이가 들어가니 깔끔한 걸 찾게 되고, 주변에서 쉽게 마시거나 먹는 음료들에 당류가 많이 들어있다는 걸 알게 된 후로는 의식적으로 당 섭취량을 줄이기 위해서 무가당 상품을 사서 먹는 편이에요. 그리고 입이 짧아서 같은 제품을 오래 못 드시겠다 하는 분들은 여기 두유 상품이 제법 다양해서 여러 상품 섞어 구매해서 드셔보시고 맘에 드시는 걸로 쭉 구매해서 드셔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ㅎ 


대표적으로 총각네 국산 검은콩 무가당 두유, 담백한두유(약간 단맛이 나는 제품), 쑥두유,팥두유,흰강낭콩두유, 아몬드유 등의 상품이 있어요. 

내가 궁금해서 찾아본 제품 성분은?


식품 유형: 레토르트(retort) 식품 

-단층 플라스틱필름이나 금속박 또는 이를 여러층으로 접착하여, 파우치와 기타 모양으로 성형한 용기에 제조 가공 또는 조리한 식품을 충전하고 밀봉하여 가열 살균 또는 멸균한 것을 말합니다.

(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레토르트 파우치에 가열 살균한 제품을 담는 것이다보니 환경호르몬이 나오 않을까, 걱정되서 문의를 남겼더니, 회사측에서 레토르트 파우치 소재 또한 환경호르몬 검사를 한 시험 성적서가 있기 때문에 믿고 이용해도 괜찮다고 답변이 왔습니다. 

 

두유액

대두로부터 추출한 유액(대두고형분 7% 이상)을 말합니다. 두유액은 두유의 원료인 대두를 갈은 고형분과 물을 섞은 것인데요, 두유 제조시 대두의 수용성 영양성분을 추출하기 위해서 적당량의 물을 첨가하게 되는데, 이 때 물의 첨가량은 두유의 농도를 결정짓는 주요 요인으로 이어져 이에 따라 두유의 맛이 달라지며 두유액과 대두고형분 비율이 높은 제품일수록 더욱 고소하고 순도 높은 두유를 마실 수 있다고 해요. 또한 견과류 및 다른 재료와 혼합된 두유는 두유액 이외의 첨가물이 들어가므로 두유액 비율이 다소 낮아 질 수 있다고 해요.

현미유
처음에 구매했을때 아무 생각없이 원재료명 살펴보다가 기름이 들어가있는 걸 보고 너무 놀래서 찾아봤었는데 이 제품은 전두유로 원재료를 통으로 갈아넣기 때문에 현미유가 원재료의 거친 식감을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을 하기 위해 들어간다고 하네요. 

검은 참깨페이스트 : 페이스트는 갈거나 개어서 풀처럼 만든 식품을 뜻합니다. 

 

제조방식은? 


총각네 두유는 전두유방식으로 만들어지고 있어요.  콩을 그대로 갈아서 만드는 방식인데, 콩이 지닌 단백질과 식이섬유, 이소플라본 등의 영양분을 고스란히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중인 많은 두유들이 비지와 콩껍질을 제거 한 뒤 콩물을 짜내어 만드는데, 이러한 방식을 따른다면 콩이 가진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하기 어렵다고 해요. 그래서 혹시 다른 제품을 드시더라도 이러한 것들을 확인 후 구매하는 똑똑한 소비자가 되어보아요! 

여러가지 궁금한 것들 


구입처에서 Q&A들을 보다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것 같은 질문에 대한 답변을 모아 봤어요

1. 덩어리지는 것들은 괜찮은가요?

- 낮은 온도에 보관할 경우 콩단백이나 칼슘이 뭉치는 현상으로, 합성첨가물인 유화제를 넣지 않아서 생기는 현상이므로 잘 흔들어서 섭취하면 괜찮습니다.

2. 멸균 제품이면 영양소의 파괴는 없나요?
- 껍질의 검정색이 물에 쉽게 녹아서 뜨거운 물에 씻고 물을 버리면 그만큼 안토시아닌 등의 성분이 버려지는 단점이 있지만 총각네 두유는 찬물에 세척 후 안토시아닌이 빠지지 않게 빠른 세척 후 갈아서 만들고 있습니다. 

3. 뜨거울 때 비닐 포장하나요? 환경호르몬이 나오진 않나요?

- 따뜻할 때 투입 되고 있으며, 환경호르몬 등 포장지 유해성 검사 모두 완료한 재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 하루 권장량은 어떻게 되나요?

-하루 2팩을 추천 드립니다. 

 

4. 보관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고온살균 했기 때문에 직사광선 없는 서늘한 곳에 보관가능한 상품이지만, 무첨가 제품이라 되도록이면 여름에는 냉장 보관을 권하고 있습니다

5. 유통기한
- 제조일로부터 10개월 

6. 구입처
① 총각네 두유 공식 홈페이지
② 소셜커머스(쿠팡, 위메프, 티몬 등) : 가끔 쿠폰이 뜨거나 카드 할인이 가능할때 구매하면 제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③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 파머씨, 총각네 등.. 

INFO


①용량 및 칼로리 : 190ml, 85kcal

②가격 : 공식홈페이지 기준 29,900원(40개, 개당 748원정도)

③맛 : 전혀 단 맛이없고 설탕이 들어가진 않은 미숫가루와 비슷한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아요 ㅎㅎ 깔끔해서 남녀 노소 가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다른 회사 두유는 많이 접해보지 못해서 하나씩 사먹어 보고 비교해서 후기도 남겨볼게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