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연한 소비

닥터포헤어샴푸, 내돈내산 올리브영샴푸추천

반응형

똑똑한 소비자들이 만들어가는 변화 


디렉터 파이라고, 유튜브에서 뷰티쪽에 조금만 관심이 있다고 하면 들어봤을 분인데요. 이 분 덕분에 요 몇 년 사이 화장품 성분 판도가 많이 변해가는 추세라고 하네요. 이렇게 화장품 낱낱이 알려주시는 전문가분들도 계시고, 소비자들도 이제 화해라는 어플이나 ,유튜브, 다양한 서적이나 연구 결과의 공부를 통해 좋은 정보를 공유하면서 똑똑해지는 세상이 왔어요.

 

회사들도 매출에 직격타라 그런지 성분에 신경을 쓸 수 밖에 없게되는! 이런 선 순환 구조가 계속 되길 바래봅니다 ㅎㅎ 

 

 

 

이성을 뒤돌아보게 하는 샴푸 말고, 스스로를 뒤돌아보게 하는 제품을 선택하자.

 

사실, 저도 20대 초반에는 향이 뿜뿜나는, 향기로운 샴푸를 구매했어요. 한창 유행했고,  학생일 때 여러 개 구매해도 저렴하고, 향수를  쓰지 않아도 다른 사람들이 샴푸 뭐써? 향 좋다. 라는 얘기를 할 때 만족감이 커서 오래 사용했었거든요 ㅋㅋㅋ ... 이제는 건강한 뷰티 쪽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아직 잘 모르는 부분이 많지만) 피해야하는 것들을 조금씩 배우고 제품을 고르고 있어요.  샴푸는 다른 사람에게 잘보이려 쓰는게 아니라, 100세까지 빡빡한 모발을 가지기 위해 바른 제품을 선택해야하는 것이 1순위입니다!! 

 

 

샴푸 샀는데 샘플이 너무 많이 왔다 코로나 때문에 여행도 못가는데 슬픔.. ㅠ_ㅠ 

 

스피드요약 

두피 타입 체크하기:
샴푸 2~3시간 후에 모공을 타고 피지가 분비되기 시작하는데, 아침에 출근 전 샴푸를 하고 12시쯤 시도해보세요.

-방법 : 두 손가락으로 정수리를 20회정도 톡톡 친다.

1. 번들거리고 냄새가 난다면 지성
2. 가렵거나 각질이 나온다면 건성

 

WHO : 건성 두피인데 탈모 걱정이 있는 사람에게 적당한 샴푸. 

WHEN : 두피 건강을 위해서는 저녁 샴푸를 추천드려요 

WHERE
- 오프라인 : 올리브영, 코스트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약국, 닥터포헤어 두피관리센터 등에서 구매 가능

- 온라인 : 다양한 온라인 샵에서 구매 가능

 

WHAT :

500ml 정가 : 28,000원 (자사몰 기준)

300ml / 500ml 사이즈가 판매중이니, 구매시 ml 당 가격(+사은품)을 생각하여 구매하는 것이 이득! 

 

HOW
: 남성분들은 반 펌프, 여성 중단발인 분들은 한 펌프 눌러 손에서 거품을 충분히 낸 다음 사용하기. 
: 제조일로부터 3년, 개봉 후 1년 이내 사용 권장 

 

 

뽁뽁이에 쌓여온 샴푸(뽁뽁이 대체제가 개발되는 세상이 오길..)

 

파손 위험 때문인지 이렇게 뽁뽁이에 쌓여져서 왔어요. 택배로 워낙 쇼핑을 많이 하는 시대이다보니, 뭔가 조금 더 친환경적인 소재가 얼른 나와서 물건 시킬때마다 드는 죄책감이 사라지는 때가 오면 좋겠어요 ㅠ_ㅠ .

 

 

 

앗, 구매 버튼 누르기 전에 잠깐~

 

저도 요 샴푸는 인터넷에서 구매하는데 , 가격이 워낙 천차만별이라 샘플100ml와 본품을 챙겨주는 구성으로 되어있는 CJ mall에서  구매했어요.  CJ 계열사를 많이 이용하는 분들은 CJ 포인트 챙길 수 있고, 작년에 구매 할 때는 6개월동안 여기서 뭘 구매한 적이 없었는지, 컴백 쿠폰을 줘서 저렴하게 구매했던 기억이 나네욥! 

 

 

 

 

원래 500ml 개당 정가가 28,000원이고, 자사몰에 할인시 19,800원에 판매중인데 이렇게 다른 쇼핑몰에서 할인받고 구매하면 개당 1만 2천원 이하로 구매 가능한 거 같아요 ㅎㅎ 

 

 

 

사용해보니 어때?

 

- 대용량이 아닌, 300/ 500ml 제품이라 혼자 사용해도 유통기한 내에 충분히 사용 가능한 적정량.

  (제조일로부터 3년, 개봉 후 1년 이내 사용 권장). 증정용 100ml도 운동이나 여행에 휴대용으로 들고다니기 좋아요!

 

 

 

 

- 보통 샴푸할 때 거품이 보글보글 나야 씻는 느낌이 나서 두세번 펌프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한 펌프 자체의 양도 많이 나올 뿐더러, 거품이 풍부해 양을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모발이 잘 세척되서 만족도가 높았어요. 

(무색, 투명)

 

 

 

- 제품은 시트러스 향이라고 소개 되어있으나, 거의 없다시피 해요. 옅게 레몬 향이 나는 것 같아요!

 

그래서 향에 예민한 분들도 호불호 없이 잘 사용 가능할 듯 한 제품이에요. 샴푸에 향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좀 아쉬운 부분일텐데, 헤어 에센스를 사용하거나, 오일, 미스트 등의 제품으로 대신 하면 좋을 듯 합니다. 

 

 

- 머리 감고나서 부들부들 거리는 유해 성분들이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모발이 부들거리지는 않지만,  비누로 씻은 것 처럼 엄청 뻑뻑하지는 않아요. 약산성(ph 5.0~6.0) 제품이에요 

 

 

-1년 정도 사용 중인데, 가끔 머리 각질이 있었는데 그 부분이 해소되어서 좋았어요.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었지만 건성두피 샴푸로 데일리로 무난하게 사용 가능한 제품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