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연한 소비

락스를 희석해서 분무기에 사용,보관 안되는 이유

반응형

Q . 락스를 분무기에 희석해서

담아두고 사용하면 안되요?

 

집에서 대야에 락스를 희석해서 붓기가 좀 번거로워서 

아무 생각없이 분무기에 희석해서 담아놓고 쓰려다가 

찾아보니 하면 안되는 행동이었어요. ㅋㅋㅋㅋ 

 

저처럼 분무기에 담아 희석해 담아두고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A. 유한락스를 분무 형태로
사용하는 것에 대해

 

유한락스 회사에서 반대하는 이유 

 

① 유한락스 희석액을 분무(밀폐) 용기에 보관할때,

유한락스가 물 속의 불순물과 반응하여 발생하는

기체가 적절하게 배출되지 않아 폭발 가능성이 있다 .

 

 

② 분무기 내부는 일반적으로 공기압을 높이기 위해서 

입구가 좁은 형태라 내부 세척이 어렵고, 용기 내부의 

오염물질이 기체에 미치는 영향을 누구도 예측하기 어렵다.

 

③미세한 유한락스 입자를 사람과 반려견이

무심결에 흡입하는 것에 대해서 안전하다고

보장 할 수 없다. 

 

→반드시 분무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가능한 마스크를 착용하기바람. 

 

 

④분무기 내부의 금속 소재 스프링이

락스에 의해 빠르게 부식 되기 때문이다. 

 

→이것은 유한락스의 화학적 특성이

소금물과 비슷한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바닷가 짠바람에 쉽게 부식되는 소재들이

유한 락스 원액과 희석액에 닿아도

동일한 현상을 보입니다. 

 

 

 

 

 

+1. 그러면 왜 유한락스에도 분무형 제품이 있는건가?

 

라는 의문이 들게 되죠 ㅋㅋㅋㅋ

 

유한락스에서 제조되서 판매하는

제품은 살균 소독제가 

공기중에 흩뿌려지는 현상을 방지하도록 

설계하여 판매중이기 때문에

 

분무형 제품이 필요하다면 

마트에서 유한락스 분무형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려요 

 

 

 

 

 

+2. 유한락스 리필용이 없는
이유에 관하여 

 

→ 요즘 환경문제에 대하여 관심이 높아지면서 저도 

마트에 가면 궁금했던게, 퐁퐁이나 세제는 리필용이 

있는데, 왜 락스는 없는걸까? 

 

궁금해하던 와중에 홈페이지에 저와 비슷한 궁금증을

하셨던 고객분의 문의에 관한 답변이 있어 가지고 와보았어요.

 

 

1) 기본적으로 차아염소산나트륨 계열의
살균소독제가 함유된 제품은 리필 파우치 생산이 기술적으로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2) 제품 개발 시점에서 환경부에 어린이 보호 기능과 관련하여 강화된 규제가 분리수거 가능성을 훼손한다는 점에서 논의를 요청하였을때

분리수거 가능성보다 어린이 보호가 우선이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합니다.

 


3) 유한락스 스프레이 제품은 어린이 보호포장을 적용해야해서 리필제품 출시가 불가능하며, 어린이가
열고 마시는 등의 사고를

방지 하기 위해서 개봉할 수 없게 설계되어있고 

강제로 개봉하면 부서져 버리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



아무래도 락스가 살균소독제이고,
가정에서도 많이 사용하는만큼, 

어린이의 안전사고 가능성에 좀 더
우선순위에 두지 않았나싶네요

 

늘 유한락스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을 때마다 

고객센터에 검색해보면 상세하게 답변이

남겨져 있어 정말 많이 배우고 있어요

 

해소되지 않는 궁금증에 대해서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셔서 문의를 남겨보세요 ㅎㅎ  

 

추가로 유한락스로 화장실 청소 하는 방법에 대해 

알고싶으시다면 아래글을 눌러서 읽어보세요! 

 

2020/06/14 - [우연한 소비] - 유한락스로 화장실 청소하는 방법

 

유한락스로 화장실 청소하는 방법

유한락스 종류가 궁금해서 홈페이지를 방문했다가, 락스의 오남용을 막기 위해 고객센터에서 자세하게 답변을 남긴 것을 읽고, 내가 잘 못 알고 있었던 것들이 많다는 걸 알게되었어요. 무엇이

hometud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