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연한 소비

화장실 물때 제거에 최고! 유한락스 화장실 청소용

반응형

 

1. 유한락스 여러 용도 맞춤 제품이 있어요 

 

사실 저도 화장실 청소할때 액체로 된

일반 유한락스를 구매해서 사용하곤 했었는데,

화장실 청소 전용 제품으로 나온게

있었더라구요 ㅋㅋㅋㅋ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락스는 사실

청소 용품이 아니라고해요. 

 

락스는 살균 소독제이지, 세정능력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청소용품으로 허가받은 사항은 없지만 

 

많은 분들이 청소 과정에서 락스를

사용했을 때, 효과가 있다고 느껴서

청소에 사용하고 있는 것이라고 해요

 

(정말 놀라운 사실이지 않나요??)

 

 

이게 바로 락스 욕실청소용입니다

 

물때나 비누때를 쉽게 지울 수 있다고 하기도 하고 

저도 흔히 알고있는 유한락스로만 청소를 해봐서 차이가 있을지도 

궁금해서 마트가서 사오게 되었어요

 

(참고로 인터넷에서는 500ml 제품을 1+1하고 , 마트에서는 900ml를 1+1

중이었어요 ㅎㅎ)

 

1. 유한락스 화장실용 제품을

가지고 있는 경우 

 

유한락스 화장실용(욕실용)으로 출시된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한다면

굳이 퐁퐁이나 락스를 따로 구매해서
사용할 필요없이, 이 제품을 

뿌려서 솔로 문지르고 세정하면 되요

너무 간단하죠? 

 

유한락스 화장실용 제품은 락스와 

계면활성제를 안전하게 배합한 상품

이에요. 

 

평소에 화장실청소하면서 락스와 

세제를 얼마나 섞어 써야 안전할지 

고민하셨던 분들께는 고민을 덜어주는 

효자템이지요! 

 

 

1. 준비물 : 더러운 화장실 타일바닥

일부러(?) 청소하지 않고 좀 묵혀뒀던

화장실 바닥인데요

ㅋㅋㅋㅋㅋ

 

 

 

2. 일단 줄눈 부위에만 분사해서 효과를 보기 위해

이상태로 10분 정도 방치했어요 

 

 

 

3. 샤워기로 물로만 헹궈냄

→ 진짜 별기대 안했는데 오오...솔로

문지르지 않아도 이정도로

줄눈에 있던 때가 사라지는게 신기했어요 

 

 

 

4. 바닥면까지 솔로 문지르고 청소한 후

→ 사진 상으로 드라마틱하게 바뀌어 보이진 않지만 

솔로 문질러서 타일면이랑 씻어내니 퐁퐁과 락스를 따로 

사용해서 할때보다 훨씬 수월하게 했어요 

 

결론1.

: 화장실 청소를 할때 샤워기 물때 (이거 사진을 못찍어서 그러는데

효과 진짜 좋아요 ㅋㅋㅋㅋ), 화장실 바닥, 벽 청소에는 

전 기존에 퐁퐁과 락스를 따로 사용했을 때보다 화장실 전용 제품으로 

사용하는게 힘도 덜 들이고 효과도 좋아서 추천합니다! 

 

 

 

 

 

2. 유한락스 화장실용(욕실용) 제품없이 

일반 세제로 청소 후 , 일반 락스로

소독해야하는 경우 

 

락스로 일상적으로 화장실 등에서

살균 소독을 위한 목적이라면 

유한 락스 원액을 200 ~300배 희석해서 사용

하면 된다고 합니다. 

 

유한락스 화장실(욕실)청소용 제품이

없는 경우에는, 일반 세제로 바닥이나 벽면을

깨끗이 세정한 후에, 락스 희석을해서

살균소독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①락스로 소독하기 이전, 먼저 화장실에서

실외로 연결되는 환기구를 충분히 개방한다.

 

▶ 화장실에서 거주하는 실내로 배출되는 것이 아니라

    화장실에서 거주 하지 않는 실외로 배출 되도록 환기구를 개방해주세요

 

② 일반 청소용 세제로 표면을 구석구석 세정후, 깨끗한 물로 세제와

이물질을 표면에서 헹궈낸다.

 

③ 유한락스 희석액을 화장실 바닥이나 벽면에 적용한다

 

▶생명력이 질긴 검은 곰팡이의 제거 목적이 아니라면, 굳이 고농도인 원액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15분이상 접촉 시간도 필요하지 않다고 해요!

 

④ 약 5분 후 맑은 물로 유한 락스로 살균한 표면을 헹구어낸다 

 

⑤ 손을 깨끗이 씻는다 

 

 

결론2 

: 실리콘에 검은 곰팡이 핀 것은 유한락스 원액을 화장징

적셔서 몇 시간 두면 사라진다. 청소하기에는 화장실 청소

전용 제품이 사용하기 쉽다. 검은곰팡이 제거에는 락스원액 추천 

 

 

 

 

+ Q. 유한락스 일반용, 주방용, 욕실용 차이가 무엇일까요 ?

 

유한락스 일반용 : 세제가 아닌 순수한 염소계 살균 소독제

 

▶ 유한락스 욕실청소용 :

순수한 살균소독제인 유한락스에 욕실에서 자주 발생하는 오염을 쉽게

제거 할 수 있도록 안전하게 계면활성제 등을 혼합한 제품(살균소독성분 함유)

 

유한 락스 주방청소용 :

주방에서 발생하기 쉬운 찌든 기름때를 제거하기 위한 주방가구용 세제. 

유한락스를 함유하고 있지 않아서 살균하는 냄새가 나지 않는것이 특징! 

 

 

 

 

 

2020/07/20 - [우연한 소비] - 유한락스 희석 방법과 대상, 고기에 사용해도될까?

 

유한락스 희석 방법과 대상, 고기에 사용해도될까?

유한락스의 살균소독 효과를 매우 간단히 정의하면 락스 희석액의 농도 * 희석액의 접촉 시간을 의미해요 예를 들어, 사용처나 방법에 따라 200배 희석을 권고 하는 것에 락스로 살균 소독을 한��

hometude.tistory.com

2020/06/29 - [우연한 소비] - 락스를 희석해서 분무기에 사용,보관 안되는 이유

 

락스를 희석해서 분무기에 사용,보관 안되는 이유

Q . 락스를 분무기에 희석해서 담아두고 사용하면 안되요? 집에서 대야에 락스를 희석해서 붓기가 좀 번거로워서 아무 생각없이 분무기에 희석해서 담아놓고 쓰려다가 찾아보니 하면 안되는 행�

hometude.tistory.com

2020/06/14 - [우연한 소비] - 유한락스로 화장실 청소하는 방법

 

유한락스로 화장실 청소하는 방법

유한락스 종류가 궁금해서 홈페이지를 방문했다가, 락스의 오남용을 막기 위해 고객센터에서 자세하게 답변을 남긴 것을 읽고, 내가 잘 못 알고 있었던 것들이 많다는 걸 알게되었어요. 무엇이�

hometude.tistory.com

2020/06/04 - [우연한 소비] - 유한락스 종류와 차이점 알고 계신가요? (레귤러/후로랄/후레쉬)

 

유한락스 종류와 차이점 알고 계신가요? (레귤러/후로랄/후레쉬)

알고 계세요? 유한락스 종류별 차이 저는 어렸을 때 부터 집에서 어머니가 유한 락스를 사용하셔서 독립하고나서도 자연스럽게 유한락스를 사용하게 되었어요. 혼자 사용하다보니 다이소에 가�

hometud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