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연한 소비

로지텍_Logitech_K380 : 블루투스 키보드

반응형

#1 넘쳐나는 기기들의 범람

 요즘 일상에서 우리들은 많은 기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시장만 봐도 이제 시작되는 폴더블 폰들, 아직 어떤 디자인이 주축을 이룰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많은 시도들이 이루어 지면서 여러가지 디자인과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만한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하여

제품들을 쏟아 내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앞으로의 시장상황을 굉장히 흥미롭게 지켜보고 있죠.

 휴대폰 뿐만 아니라 노트북, 탭, 블루투스 이어폰, 블루투스 시계, 스피커, 가정용 빔프로젝트 등등 많은

편의기기들이 출시되고 있고, 우리는 이러한 편의 기기들을 살면서 다 써볼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기도 해요.

이 많은 기기들 중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릴 제품은 2년전 구입한 저의 소중한 '블루투스 키보드' 입니다.

 

 

 

#2 어떤 키보드를 구입할까?

 저는 휴대폰과 갤럭시 탭, 노트북을 항상 들고 다닙니다. 그러고보니 이렇게 3개 세트로 들고 다닌지가

꽤 되는군요 ㅎㅎ. 일상 중간 중간 업무문자도 많고, 회의할 것들이나 메모들 정리해야 되는 것들이 많고,

매번마다 노트북을 꺼내기는 불편해서 갤럭시탭을 쓰다 보면 또 크기가 큰지라 글쓰기가 불편하고,

해서! 들고 다니기 편하고, 내구성 좋은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입해야 겠구나! 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ㅎㅎ 1순위로 본 건 사실 디자인을,,, 가격과 성능보다 디자인을 먼저 봤어요. 제가 항상 옆에 두고

써야 될 아이이기 때문에.. 생긴게 마음에 들었어야 했어요 ㅎㅎ

 

 

 

 

#3 로지텍_Logitech K380 2년간 사용후기

 사실 무작정 키보드를 사야겠단 생각으로 인터넷으로 구입후 기다릴 수가 없어서, 생각을 하자마자

근처 이마트로 뛰쳐 나가서 구입을 해버렸어요. 1순위로 본게 디자인인지라, 구입시에는 기능과 가격 따위

보지 않고 진열 되어 있는 것들 중에 제일 마음에 드는 아이로,,, (기능과 가격따위 ㅎㅎ)

키보드 들이 대부분 다 화려하게 생겨서,, 들고 다니기에는 음,,, 서정적인고 차분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대부분 감당할 수 없는 아이들이 많았다는...

 이렇게 오랫동안 사용하게 될지도 몰랐고, 아직까지도 제가 구매했던 기기들 중에 잘 사고 가장 유용하게 쓰고 있는 기기 5손가락 안에 들어요. (개인적으로 지금 기기들 중에는 폰을 제일 팔아 버리고 싶지만..)

 

 

 

 

#4 2년간 사용하면서 K380 키보드의 실제 좋은 점

 첫번째는 디자인이에요. 모던하고 과하지 않으면서 깔끔하고 예뻐요. 색깔은 흰색이 제일 예쁘다고 생각하지만, 오래 써야 되는 저에게는 전혀 튀지 않고 때도 잘 타지 않을 것 같은 차콜 그레이를 선택했고, 지금까지도 아주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두번째는 언박싱 전까지 몰랐던 이 키보드의 최장점! 기기 3개를 동시에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저는 노트북, 갤럭시탭, 핸드폰 세가지 기기를 모두 들고다니면서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때 그때 상황에 따라서는 휴대폰과 갤럭시탭만 사용하는 경우도 많죠. 여러 기기가 동시에 연결 되기 때문에 사용시 버튼만 눌러주면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듯 옮겨가면서 작업이 가능하죠. 정말 최최 강점!

저를 홀릭하게 한 가장 강력한 이유가 되어 버렸죠.

 

 

 세번째는 휴대성과 내구성이에요. 그리 가벼운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들고 다니기에 힘들만큼 무거운 것도 아니에요. 크기도 적당해서 휴대성이 굉장히 좋고, 묵직한 느낌이 살짝 있어서인지 2년간 사용하면서 문제가 된 적은 없었어요. 엄청 튼튼한 느낌.

 

 네번째는 키보드 터치시 소리가 다른 키보드들에 비해 매우 조용한 편이에요. 그래서 장소에 크게 구애 받지 않고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일 없이 잘 사용할 수 있어요. 

 

 

 

#5 2년간 사용하며 불편했던 점

 딱히 불편하다고 느낀 적은 없었는데, 처음 사용시 잠시 당황 플러스 불편했던 점이 하나 있어요.

애플기기 사용시 한영 변환키가 먹지 않더라구요. 카카오톡 어플 내에서 사용할때는 한영 변환키가 잘 먹혔는데 애플기기 사용시 다른 어플이나 기기 자체 사용시에 한영변환키가 안 먹더라구요. CAPS LOCK키를 눌어야 변환 되더라구요.. 아직 까지 애플 기기 호환이 흠.,,, 그런데 계속 사용하다보니 익숙해져서 별로 신경을 안쓰게 되더라구요.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당황하실 수 있으니 주의 하시면 될 것 같아요.

 

 

#6  간단한 스펙

이름 : 로지텍 K380

가격대 : 30,000~34,000원대 (2년전보다 가격이 조금 오른듯,, ㅠ)

무게 : 432G

기능 : 최대 3대의 디바이스 연결 가능

배터리유형 : AAA배터리

색상 : 차콜그레이

 

반응형